오피스 환경 컨설팅 전문회사 ㈜다큐 “기업용 솔루션 비즈니스 중심의 회사로 확장 발전 계획”

정율기 기자 승인 2023.01.30 10:22 의견 0

최근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오피스 시스템이 마련되고 있다. 기업에서는 스마트 오피스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늘어나는 비대면 업무에도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도록 준비하는 추세다.

㈜다큐(이하 다큐)는 IT 프로그램 개발 분야에 2015년 진출해 그룹웨어 오피스허브를 만들고, 복합기 임대상품도 직접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돔스를 개발했다. 1인 기업의 소규모 복합기 렌탈 사업으로 시작하여 현재 본사와 개발 전문회사 (주)오피스허브, 사무기기 유통회사 (주)사무기마트로 업무조직과 사업분야를 세분화해 확장했다.

다큐는 직접 개발한 원격지원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개발된 각종 프로그램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며 국내외 다양한 업종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다큐의 고객사는 오피스 환경 컨설팅을 통해 제공되는 솔루션으로 스마트 오피스를 구축하고 다양한 업무 프로그램을 통합해 사용하고 있다.

다큐의 오피스 환경 컨설팅은 업무효율과 비용절감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 통합정보체계 구축이 이루어진다.

㈜다큐 박경업 대표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면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다큐의 프로그램을 통해 업무정보를 DB화하여 사내 지식재산을 축적하고 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큐가 제공하는 스마트 오피스 구현을 위한 프로그램은 크게 4가지이다. 실무중심 그룹웨어 ‘오피스 허브’는 프로그램 기능을 통해 직원 간 커뮤니케이션을 돕고, 웹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업무를 모바일에서도 구연해 실시간 확인 및 결재가 가능하게 한다. 또 문서 중요도에 따른 보안 설정이 가능하고 문서관리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임대 복합기 관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돔스”와 ▲화상회의를 간편하게 진행하도록 하는 화상회의 솔루션 “Hubview"가 있다. 특히 다큐에서 제공하는 화상회의 솔루션은 회의 개설이 간편하고, 별도의 설치 없이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내에서 업무 협업과 문서 공유도 이뤄진다. 또 ▲원격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시간과 공간을 넘어 비용부담 없이 고객을 응대할 수 있도록 하는 원격지원 서비스 “HubRemote"가 있다.

㈜다큐 박경업 대표는 “솔루션 프로그램을 통해서 재택근무, 화상면접, 업무출장, 해외업무회의, 업무파일 공유 등 다양한 상황에서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다큐의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은 언제 어디서나 업무 정보와 어플리케이션, 협업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는 유기적 환경이 필요한 기업이나 다양한 협업 솔루션을 통해 기업구성원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싶은 기업의 니즈를 충족한다는 장점을 가진다.

㈜다큐 박경업 대표는 “향후 기업용 솔루션 비즈니스 중심의 회사로 발전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라며 “이를 위한 준비로 서비스하고 있는 솔루션과 연동한 기업용 메신저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플렛폼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향후 오피스 환경 컨설팅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해 갈 ㈜다큐의 행보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